애플페이 등록방법과 사용처 총정리
말만 많던 애플페이 드디어 한국에도 안착하였다. 수많은 루머들로 양산하던 애플페이가 한국에도 출시를 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기다려 주셨고 애플에는 전자결제가 없다는 이유로 갤럭시로 가신 분들도 많이 있었다고 합니다.
애플페이 등록방법과 사용처를 총정리해 드리겠습니다.
[간단한 목차]
1. 애플페이
2. 애플페이 등록방법
3. 애플페이 사용처 총정리
1. 애플페이
많은 분들이 기다리던 애플페이가 23년 3월 21일 현대카드를 최초로 등록이 시작되었습니다.
애플페이는 지갑을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을 제공해 주는데요. 애플기기만 가지고 있으면 어제 어디서든
간단하게 결제를 할 수 있다는 편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사실 2014년도에 삼성보다 앞서 애플페이를 출시했었지만 국내에서는 무선통신 단말기 보상금 문제로 인하여 상용화시키는데 실패를 했었습니다.
한국에서의 애플 (아이폰) 점유율도 30퍼센트 이상 사용자가 있었기에 금융위는 애플페이를 출시함으로써 국내 일반 사용자들의 편의성이 제공되고 무선통신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새로운 결제 시스템의 개발도입이 촉진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발표가 되었습니다, 출시된 지 오전만 현대카드 애플페이 등록자가 무려 17만 명을 넘겼다고 알려졌습니다.
애플페이는 안전할까?
애플페이 특성상 국내 결제 정보를 해외결제망에서 승인하는 시스템을 거쳐야 하는데 그 과정에서 개인들의 정보가 유출될 수 있다는 우려도 있습니다. 하지만, 애플페이는 결제 시 기기별 번호와 고유코드를 사용하여 카드 번호가 유출되지 않도록 시스템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판매자에게도 개인정보가 공유되지 않는다고 하니 안심하시고 사용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2. 애플페이 등록
-아이폰을 켜고 지갑 앱 열어 하단에 카드 추가를 탭 하시면 됩니다.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를 탭 하여 카드 추가를 해주세요.
-현재 국내에서는 현대카드 앱만 애플페이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현대카드 설치되어 있는 앱에 접속하셔서 현대카드에 필요한 애플페이 등록에 관한 동의를 하고 신용카드를 등록해 줍니다.
-현대 카드 추가됨이 확인이 되면 지갑앱에서 현대카드의 등록되어 있는 모양이 그래도 나옵니다.
-애플페이를 사용하는 방법은 결제할 때 측면에 홈버튼을 두 번 연속으로 눌러 인증한 뒤 단말기 가까이 대주면 결제가 됩니다.
3. 애플페이 사용처 총정리
애플페이 사용처 (매장)
아직까지는 그렇게 많은 사용처를 확보하지 못한 걸로 보이지만 편의점과 영화관 다이소등 사용할 수 있는 걸로 확인이 되는 걸 보니 머지않아 많은 사용처가 생길 것으로 보입니다.
아 맞다. 참고로 신세계그룹 계열사의 경우에는 자사의 결제시스템 '쓱 페이'가 있어서 도입이 조금 늦어질 걸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이 점 참고하시고 애플페이를 사용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애플페이 등록방법과 사용처에 대해서 총정리해 보았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애플공식 홈페이지에서 궁금하신 점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Apple 한국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댓글